애플의 스마트기기는 높은 전력효율관리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수업 필기 및 레포트 작성, 동영상 감상 등으로 하루 종일 사용해야 하는 코어유저라면 배터리 사용가능시간을 신경쓸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 포스트에서는 아이패드의 종류별 배터리 용량과 사용 가능시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 종류별 배터리 용량, 사용 가능시간


2010년 아이패드가 처음으로 출시되었을때는 오직 1종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2012년 아이패드 미니가 출시되면서 화면 크기 및 성능별로 다양화되었으며

현재는 전문가용 아이패드 프로 2종(12.9형,11형),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 보급형인 아이패드 등 모두 5종류의 아이패드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각 모델별 배터리 용량을 살펴보면 우선 화면이 가장 큰 아이패드 프로 12.9형이 10,566mAh로 가장 큰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큰 순서대로 보면 아이패드 9세대가 8,557mAh, 아이패드 프로 11형과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7,538mAh이며,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5,124mAh로 배터리용량이 가장 작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는 화면 크기 및 고성능 등으로 배터리 소모율이 높을 수 밖에 없는데, 애플 측의 공지에 따르면 모든 아이패드 시리즈는 동영상 재생 및 와이파이를 이용한 웹서핑시 최대 10시간, 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웹서핑시 최대 9시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실제 사용시간 테스트


해외의 여러 IT전문 블로거나 웹매거진에서 아이패드 시리즈의 배터리 사용시간 테스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사이트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100% 배터리 효율에서 애플이 공지한 배터리 사용가능시간을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동영상 재생시에는 애플에서 공지한 최대 10시간을 약간 넘어서 1시간 30분 ~ 11시간 40분까지 재생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2.9형의 경우 동영상 재생은 물론 웹서핑도 최대 11시간 49분까지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테스트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